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이름 youthcenter 이메일 green1319@hanmail.net
작성일 2014-01-27 조회수 5434
파일첨부
제목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청소년 동아리 참가자 모집 안내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청소년 동아리
2월 눈으로 보는 직업의 세계 승무원 편 참가자 모집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현수)는 청소년 진로 동아리를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로 동아리는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활동을 통해 개인의 취미와 특기를 개발하여 진로탐색의 동기부여와 진로 비전 설계에 도움을 받는다.
이번에 모집하는 동아리는 진로탐색 ․ 파티쉐 ․ 바리스타 총 3개 분야로 진로탐색 동아리는 진로교육과 진로집단프로그램, 진로축제, 직업탐방활동과 진로멘토링 등의 진로탐색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파티쉐와 바리스타는 각 직업별 전문교육과 자체실습을 통해 지역연계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각 동아리별 중학교 2학년 이상 청소년 15명으로 선착순 접수이다.
또한 초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2월 15일(토)과 19(수)에 실시하는 단기진로직업 프로그램 “눈으로 보는 직업의 세계-항공승무원 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15일에는 진로소양교육과 진로적성검사·해석 시간을 갖고, 19일에는 ABC항공학원과 연계하여 항공승무원에 대한 소개와 업무에 대해 이해 및 승무원 자세 배우기, 유니폼 입어보기 등 직업을 탐색해본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15명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www.j-youth.org), 블로그(blog.naver.com/j_youth), 전화(02-2250-0580~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아시아투데이]여가부-불교문화사업단, ‘청소년가족 템플스테이’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