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이름 youthcenter 이메일 green1319@hanmail.net
작성일 2013-12-24 조회수 4958
파일첨부
제목
[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청소년흡연·음주예방 웹툰 2편 제작·배포
(서울=뉴스와이어)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청소년들이 술과 담배를 접할 가능성이 높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흡연·음주 예방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네이버의 인기웹툰 연재작 '웃지않는 개그반'의 현용민 작가에 의뢰해 '진짜 친구'를 주제로 웹툰 2편을 제작·배포했다.

이번 웹툰에서는 '웃지않는 개그반'의 캐릭터가 등장해 청소년들의 흡연·음주 동기가 친구나 선배들의 권유에서 시작된다는 점에 착안해 "진짜 친구는 술·담배를 권하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도록 서로 도와주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 (흡연동기) 호기심 52.8%, 친구·선후배 권유 30.6% 순

* (음주동기) 호기심 28.7%, 가족·친척 권유 27.6%, 친구·선후배 권유 13.6% 순

(2012년 청소년유해환경접촉 종합실태조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동 웹툰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와 블로그(http://blog.daum.net/moge-family)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오늘의 웹툰'에도 게재됐다.

또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각급 학교와 청소년 단체 등을 통해 보급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안상현 청소년보호과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이 보다 친근하게 청소년 정책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만화 등 청소년 친화적인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뉴시스]서울광장서 토요일마다 청소년이동쉼터 운영
다음글 [미디어다음]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오는 17일부터 2013 청소년지도사 자격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