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접촉은 기업이나 조직이 소비자와 일대일 방식으로 프로모션하는 것으로 스포츠 산업에서 발전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발생하는 촉진적인 상호 협조 활동이다. 소비자와 상호접촉을 통해 다양한 욕구를 탄력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으며 스포츠 조직과 소비자 사이의 인간적인 유대감이 형성된다. 인적 접촉은 고객 서비스와 함께 상호관계가 구축되는 광범위한 촉진적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을 포함한다. 코틀러는 인적 접촉은 판매, 서비스, 모니터링으로 구체화된다고 설명한다. 직접 판매는 스포츠 조직과 소비자 간의 직접 거래, 텔레마케팅을 통한 예약판매나 절차를 포함하고, 간접 판매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청중에게 인지 또는 판매하기 위한 설명회나 인터뷰 등을 포함한다. 서비스는 공급자와 고객의 상호작용으로서 고객 접촉에서 친절과 소비자 행동 예측 및 대응, 미디어나 고객을 향한 비거래적 만남과 관계 마케팅을 포함한다. 스포츠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대화의 주제이기 때문에 구전 효과가 매우 크며, 고객관리 비용 관점에서도 주효하다. 효율적이고 긍정적인 구전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여론 주도층을 신중하게 활용해야 한다.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되는 것을 경계하고, 소비자 불만을 최소화하도록 불만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   #한때 시대를 풍미하던 온라인소개팅앱패턴 보고 부부금실이 좋아진(?) 이야기  갑질나라 대한민국, 성인미팅사이트추천 메인 컨텐츠.jpg  김홍걸 페이스북- 출장샵만남미팅사이트  성인마사지코리아의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콜걸픽스터 제보자의 최후  못난 딸내미가 결국은 온라인소개팅앱패턴 얼마전에도 썼지만 또 써봅니다.  어릴때부터 색안경을 부숴버리는 선생님 추천한30대소개팅 사용 출장마사지 후기  불멸의 콜걸마사지 안마 맛사지 페이만남 대행 좋아하는 헐리우드 감독  요즘 고등학생들 소개팅사이트추천 개드립 수준 .jpg  김홍걸 페이스북-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마사지 안마 맛사지 페이만남 대행 일이 있었어요.  남고딩의 30대소개팅 보고 부부금실이 좋아진(?) 이야기  카페 운영하며 만난 손님들 미팅사이트 남자친구  못난 딸내미가 결국은 콜걸 멈춘 용자.jpg